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제로톡(이하 “회사")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 회원이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하고 이에 부수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객을 의미합니다.

3. 모바일 기기: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4. 계정정보 :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이용정보(서비스 이용 내역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5. 콘텐츠 :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머니,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이외의 용어는 회사가 정하는 규칙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서비스에 연결된 화면에 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닉네임, 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데이터를 수집, 보관 및 삭제합니다:

    a. 수집 및 보관되는 데이터 유형: 계정정보, 서비스 이용 내역, 결제 정보 등

    b. 추가 보관 기간: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 종료 후 최대 3년까지 보관됩니다.

    c. 데이터 삭제: 보관 기간 종료 후, 또는 회원의 요청 시 해당 데이터는 안전한 방법으로 삭제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동의 후 아이디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 서비스 가입 신청자는 이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회원가입 신청이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3. 서비스 가입 신청자는 가입 신청 시, 사실 정보(본인 명의의 휴대폰, 이메일 등)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 정보를 기입함에 따른 불이익이나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아이디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메일 및 SMS 등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내 정보 화면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닉네임과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허위로 설정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내정보 메뉴에서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후 15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데이터는 파기됩니다.


제8조 회사의 계약 해지


회사는 회원이 아래의 각 항목에 해당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3.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4. 허위 사실 유포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5. 서비와 관련하여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6. 회사의 운영자/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한 경우

7. 회원이 사망한 경우


위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통보받은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9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SMS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가상머니 등)을 매매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취득하여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의 신용카드 및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소리, 글, 그림, 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7)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0)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1)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게시, 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채팅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사양,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4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및 서비스에 관련된 상표, 로고에 관한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1.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다만, 제13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로 합니다.


제17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기술적 결함, 서비스 운영상의 심각한 문제 등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관리 소홀에 인하여 ID, 비밀번호 유출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19조 서비스 관련 분쟁 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 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내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4년 4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