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톡(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과 행정안전부 및 방송통신위원회 등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이 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제로톡 기본서비스 제공,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서비스만료통보/과금/통계분석/주행 고속도로명분석
2. 수집 항목
- 필수 항목 : 닉네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로, 회원ID, 기기 고유 번호 (UDID, IMEI), 구글 광고 ID (ADID)
- 추가 항목 : 서비스이용기록(log기록, 서비스이용시간등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생성정보), 위치정보, 블루투스장치모델명, 개인프로필사진, 접속 IP
- 자동 수집 : 단말기 모델명, OS 및 버전, 비식별 형태 정보, 광고 식별자 등
3. 수집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고 입력하는 경우
- 고객센터 상담과정에서 수집
- 온/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 외부 업체 서비스 등으로 제3자로부터 제공
4. 개인정보보호방침
회사는 고객의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를 회원 가입 일로부터 탈퇴 후 15일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탈퇴하기 전이라도 최근 1년간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는 따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바로 파기됩니다. 다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6.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공유 및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법령에의 규정에 의거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원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회사는 회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회원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 관리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SSL)에 준하는 방법을 통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정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담당 부서 : 제로톡 고객센터
- 이메일 : zerotalk01@gmail.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GPS정보 이용동의
- GPS정보를 이용해 이동방향,이동속도,비식별(위치정보),고속도로명,지도표시기능을 구현합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용에 수정이 있을 시에는 이용 약관에 의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를 통해 고지합니다.
12. 기업형회원 이용동의
1) 기업형버전 모든권한는 (채널)관리자(지정채널 총무 또는 (채널)임대사업자 또는 (채널)임대자)가 모든권한을 갖는다.
2) 기업형버전 회원가입 및 삭제(퇴출)또한 채널관리자권한하에 이뤄진다.
3) 가입채널에 대한 모든권한은 (채널)관리자에게 위임한다.
4) 기업형버전 회원유지결정은 (채널)관리자가 결정할수 있다.
5) 회원기간이 남아있어도 채널관리자가 임의로 삭제시 남은 회원유효기간은 모두 소멸한다.
6) 기업형버전 채널 생성 및 소멸또한 채널관리자권한하에 결정된다.
7) 채널관라자에 의한 퇴출(회원삭제)시 본사에서는 환불/회원복원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8) 지정채널 회원가입후 환불을 이뤄지지 않는다.(무료시운전기간 기본1주일 부여 및 채널관리자를 통한 1주일 무료쿠폰 지급하기때문)
9) 기업형서버 하드웨어 고장/서버점검/통신사 기지국고장/사용자 단말기버전 업그레이드/사용자 단말기 변경으로 인한 환불또한 지원하지않는다.
10) 채널관리자 권한은 최초 채널개설자에게 있으며 채널개설자의 승인하에 모든권한은 위임할수 있다
11) 채널관리자는 1명을 원칙으로 한다
12) 회원가입은 채널관리자가 진행하며 회원가입자명의로 입금시 회원관리자 명의로 입금한것으로 간주한다
13) 회원가입은 채널관리자가 하는것을 원칙으로 한다,다만 채널관리자 승인하에 본사가 대리등록할수가 있다.대리등록시 채널관리자가 회원가입한것으로 간주한다.
14) 회원간의 내부분열로 인한 채널관리자에 의한 회원탈퇴(삭제)시 본사는 회원복구/회원이전/환불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15) 가입채널 관리자가 퇴출처리시요청시 퇴출자는 기업형무전기앱을 더이상 실행할수가 없다.(중복가입자인경우에도 사용할수없다)
본 약관은 2024년 4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